APK 한글화 재도전!!! -> 포기 T_T
일전에 apk 한글화에 도전했다가
컴파일/디컴파일 다 되는데 한글만 넣었다 하면 뻑나서 포기했던 한글화를
구글링하다가 발견하고 다시 도전하려 한다ㅋ
이번에 카이로소프트에서 나온 꿈 부흥상가를 일본판으로 받았기에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 ㅠㅠ
1차로 준비물 저장용 포스팅!
관련 정보 블로그는
해당 블로그에서 이야기한 준비물들이 링크가 있긴한데
ICS APKTool 같은 경우는 링크가 사라져서 찾는데 고생좀 했다;
블로그에 쓰인 글은 이전 글이라 지금 자바 버전은 1.8이고 다운로드 링크는 요기
http://www.java.com/ko/download/manual.jsp
자바 설치 후 JAVA_HOME설정
http://www.oszone.co.kr/?q=node/912
파일 추출은 아래 링크에서 추천해준 방식 중 send anywhere로 해결
크롬이랑 연동되어 생각보다 편리했다 'ㅁ'b
(앱스토어에서 send anywhere 다운, 크롬 앱에서 send anywhere 설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24889
ICS APKTool with GUI, 7z, Notepad++은 다운받아서 드랍박스(링크)에 넣어놨다
3개 모두 Freeware라 안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채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꼭 링크로 공유해야되려나;)
smali 안의 번역 툴
http://blog.naver.com/laccalus/100156043403
smali안에 unicode로 입력된 언어를 인/디코딩 해주는 방법
http://blog.naver.com/laccalus/100155969215
html파일은 공유되지 않아서 내가 따로 만들어봤는데 (상단의 드랍박스 en_decofing_html 파일)
잘 되는진.. 테스트해볼수가 없다TㅁT!!!
2차 조사 결과..
카이로소프트 게임의 경우
위의 게시물처럼 간단한게 아니라
dat파일안에 여러 텍스트나 이미지 파일들을 넣어두고
해당 파일의 글자수와 파일 사이즈를 기억해뒀다가 verify체크를 하는 것같다 -_-;;;
이미지 파일은 어떻게 디컴파일하는지도 모르겠고...
(어짜피 이미지는 수정할 생각이 능력이없었지만..)
예전에 작업했던 기억과 한글화 패치로 들어가는 데이터들을 살펴보면
smali파일에서 dat파일에 들어가는 글자수나 파일 사이즈를 한번 더 수정해줘야 하는 것 같다
수정된 파일이 너무 커서 어디가 고쳐졌는지 알수가 없다 T_T 으엉 T_T
그냥 패치만 기다려야 하나...... T_T 휴
그린나래 강좌게시판에서 보고
나중에 다시 도전하는걸로 _-_;;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이미지 dat파일을 디컴파일하는걸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