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소장소

리마인드용 개발 이야기 본문

Study ;3

리마인드용 개발 이야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5. 8. 17:31

 

 

config 파일에서 host와 port 값을 가져와서

(때로는 timeout 이나 retry 값도 있음)

ping 때려보는 페이지를 개발하였다.

 

 

config는 require_once 로 가져와서 바로 배열에 넣어준다.

ex) require_once ( PATH_CONFIG );

$_config[] = $__CONFIG_DATA;

 

config에는 ping테스트할 필요가 없는 값들도 있기 때문에 몇가지 조건으로 값을 걸러서 가져와야 했다.

배열은 숫자가 아닌 key값으로 적혀있었기 때문에

array_keys 함수를 이용해서 key값들을 따로 배열로 받아서

for 문을 이용하여 반복문 수행하였다.

 

$arrkeys = array_keys($_config);

$cnt = acount($arrKeys);

 

for($i=0; $i<$cnt; $i++)

{

$strKey = $arrKeys[$i];

$temp = $config[$strKey];

....

 

 

config 안에 host와 port값이 들어가는 형식이 규격화 되어있지 않고

때로는 1단계 array로 때로는 다단계의 array로 되어있기 때문에 foreach문과 재귀함수를 이용해서 host 정보를 가져왔다.

array_key_exists(KEY_VALUE, ARRAY) 함수를 이용해서 배열에 host나 port 라고 적혀있는 키값이 있으면 가져오도록 하였다.

 

 

이것만들면서 배우게 된겅시

array_keys, array_key_exists 와 재귀함수...

아.. 근데 재귀함수는 내가 만들고도 이해가 안간다 ㅋㅋㅋㅋㅋㅋ

제대로 만든 것같긴한데...ㅋㅋㅋㅋ

반응형

'Study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SyntaxHighlighter Test  (0) 2012.07.20
기밀태씨 강의  (0) 2012.06.05
프로시저 isqlplus에서 실행하는 방법  (0) 2012.04.18
javascript의 이런 저런  (0) 2012.04.17
IE 7에서의 jQuery  (0) 2012.02.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