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소장소

JIRA ver.7 SOAP to REST API 본문

Study ;3

JIRA ver.7 SOAP to REST API

유부뽀 2020. 3. 18. 14:40

휴직한 사이에 JIRA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PHP 서버에 설정해둔 GIT 커스텀 명령들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

당시 업그레이드 하고 gerrit에서 오류가 좀 났던 것 같은데

PHP 대응이 불가능하여 기본적인 것만 가능하도록 했다고 전달받았다

 

별 생각없이 쓰던 명령들이 안되니까 불편하기도 하고 그나마 팀 내에서 PHP를 잘 아는 내가 해야할 것 같은 사명감(?)이 들어서 수정하기로 마음먹은 후 제일 먼저 한 일은 해당 스크립트 파일 위치를 찾는 일이었다.

 

root에서 grep으로 찾아보니 몰랐던 커스텀 명령어들이 많았다..ㅎ 

뭐 암튼..

문제는 SOAP client 문제였는데 입력된 url을 입력하고 들어가니 없는 페이지라고 나와서

google에 jira soap으로 검색해보니 REST로 마이그레이션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https://developer.atlassian.com/server/jira/platform/jira-soap-to-rest-migration-guide/

 

JIRA SOAP to REST Migration Guide

createProject(java.lang.String token, java.lang.String key, java.lang.String name, java.lang.String description, java.lang.String url, java.lang.String lead, RemotePermissionScheme permissionScheme, RemoteScheme notificationScheme, RemoteScheme issueSecuri

developer.atlassian.com

https://docs.atlassian.com/software/jira/docs/api/REST/7.0-SNAPSHOT/

 

JIRA 7.0.0-SNAPSHOT

Returns a list of all alternative issue types for the given issue type id. The list will contain these issues types, to which issues assigned to the given issue type can be migrated. The suitable alternatives are issue types which are assigned to the same

docs.atlassian.com

기존에 SOAP을 통해 사용하던 메소드를 검색해서 매칭되는 REST API로 전환하니 잘 작동되었다

응답구조도 변경되어 원하는 값을 찾는 부분은 디버깅하긴 했지만..'ㅅ'

팀 내 wiki에 공유 완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