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소장소

삽질 본문

Diary/2021

삽질

유부뽀 2021. 9. 17. 15:17

repository에 개별 작업 후 내 작업을 merge 후 staging 환경에 배포 하자 빌드 실패가 발생했다

 kubectl rollout status -w deployment/test-api

이 명령어 이후 실패했는데  이유를 알수가 없어서 일단 내 작업을 revert 하고 정상 작동되는 것 확인 후 devops쪽에 문의 했다

내가 확인한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는 요인은 health check실패라고 했고

디테일을 확인해본 결과 내가 추가한 elasticsearch 접근 실패로 확인되었다

 

staging 환경에서의 es cloud 접속 링크/아이디/비번을 받아서

config 파일 및 rancher를 통해 비밀번호를 환경변수로 입력해둔 상태였는데..ㅠㅠ 이해가 가지 않았다

오타를 냈나 하고 확인해봤는데 아무리봐도 문제가 없었...

 

.....는줄 알았는데

확인해주신 분이 DM으로 SPRING을 SRPING으로 적어서 발생한 것 같다고 수정해뒀으니 확인해보라고 하셨다..ㅠㅠ 아오

 

암튼 덕분에 rancher를 구석구석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다... 

서버 로그라던지, 환경변수 설정이라던지.. 

디테일한 설정까지는 따로 알아봐야겠지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