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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esting :)

APK 한글화 재도전!!! -> 포기 T_T

유부뽀 2014. 12. 22. 16:27

일전에 apk 한글화에 도전했다가 

컴파일/디컴파일 다 되는데 한글만 넣었다 하면 뻑나서 포기했던 한글화를 

구글링하다가 발견하고 다시 도전하려 한다ㅋ

이번에 카이로소프트에서 나온 꿈 부흥상가를 일본판으로 받았기에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 ㅠㅠ 



1차로 준비물 저장용 포스팅!



관련 정보 블로그는 

http://wonia.com/194


해당 블로그에서 이야기한 준비물들이 링크가 있긴한데

ICS APKTool 같은 경우는 링크가 사라져서 찾는데 고생좀 했다;


블로그에 쓰인 글은 이전 글이라 지금 자바 버전은 1.8이고 다운로드 링크는 요기

http://www.java.com/ko/download/manual.jsp

자바 설치 후 JAVA_HOME설정

http://www.oszone.co.kr/?q=node/912


파일 추출은 아래 링크에서 추천해준 방식 중 send anywhere로 해결

크롬이랑 연동되어 생각보다 편리했다 'ㅁ'b

(앱스토어에서 send anywhere 다운, 크롬 앱에서 send anywhere 설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24889


ICS APKTool with GUI, 7z, Notepad++은 다운받아서 드랍박스(링크)에 넣어놨다

3개 모두 Freeware라 안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채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꼭 링크로 공유해야되려나;)


smali 안의 번역 툴

http://blog.naver.com/laccalus/100156043403


smali안에 unicode로 입력된 언어를 인/디코딩 해주는 방법

http://blog.naver.com/laccalus/100155969215

html파일은 공유되지 않아서 내가 따로 만들어봤는데 (상단의 드랍박스 en_decofing_html 파일)

잘 되는진.. 테스트해볼수가 없다TㅁT!!! 


2차 조사 결과..


카이로소프트 게임의 경우

위의 게시물처럼 간단한게 아니라

dat파일안에 여러 텍스트나 이미지 파일들을 넣어두고

해당 파일의 글자수와 파일 사이즈를 기억해뒀다가 verify체크를 하는 것같다 -_-;;;

이미지 파일은 어떻게 디컴파일하는지도 모르겠고...

(어짜피 이미지는 수정할 생각이 능력이없었지만..)

예전에 작업했던 기억과 한글화 패치로 들어가는 데이터들을 살펴보면

smali파일에서 dat파일에 들어가는 글자수나 파일 사이즈를 한번 더 수정해줘야 하는 것 같다

수정된 파일이 너무 커서 어디가 고쳐졌는지 알수가 없다 T_T 으엉 T_T

그냥 패치만 기다려야 하나...... T_T 휴


그린나래 강좌게시판에서 보고

나중에 다시 도전하는걸로 _-_;;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이미지 dat파일을 디컴파일하는걸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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