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소장소

초코칩 쿠키 만들기 본문

Interesting :)

초코칩 쿠키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3. 23. 13:43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만든 초코칩쿠키

재료
박력분 160g
버터 100g
설탕 120g
베이킹파우더 4g
소금 4g
계란 1개
초코칩 100g


초코칩이 없어서 허쉬다크로 대체..ㅋㅋ
설탕은 백설탕이 없어서 흑설탕으로 대체..ㅋㅋ
소금은 맛소금이 없어서 구운 소금으로 대체 ㅋㅋㅋㅋㅋㅋ
뭐 어때 ㅋㅋㅋㅋ
버터는 2500원, 박력분 2000원, 초코렛 4500원..-.-;; 초코렛이 제일 비싸...ㅋㅋ
만원으로 만드는 초코칩............... 음 좀 비싸네-_-;;;


티몬에서 구매해서 짱박혀있다가 드디어!!!! 사용하는 켄우드 거품기
회전축이 중앙에 있지 않고 오른쪽에 있어서 뭐지 싶었는데
아래 판이 자동으로 돌아간다잉.........
반죽이 밀리는 힘에 의해서 아래 판이 돌아가도록 축이 한쪽으로 쏠려있던 것이당.. 우왕ㅋ굳ㅋ
얼마주고 샀는지 기억은 안남 ㅋㅋㅋㅋ


1. 버터와 설탕을 거품기로 잘 섞는다
2. 계란을 풀어서 2~3번 나눠 1번과 섞는다 (한번에 넣으면 제대로 안섞인다함)


3.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체에 쳐서 2번과 함께 반죽.
4. 반죽한 것에 초코칩을 넣고 또 섞음
5. 반죽한 것을 랩을 씌워 냉장고에 20분간 휴지

여기서 에러 -_-;;
반죽기로 열라 돌리는게 아니라 주걱으로 설설설~ 섞어줘야 한단다..
반죽이 질면 맛없다던데..
음.............
레시피에 그리 안써있어서 몰랐다 ㅠㅠ
나중에 검색해보고 알았음 ㅠㅠ


6. 반죽을 지름 3cm정도로 떼어 위를 눌러서 납작하게 해준 후 구워준다.
(초코칩을 나중에 장식용으로 올려줘도 좋음..)

집에서 사용하는 오븐에 편리기능이 있어서 그냥 돌렸다. 13분정도.
검색해보니 190도에 10분 가량 굽는다고 하더라..
전자렌지로 돌았는지 오븐으로 돌았는지는 알길이 없다..ㅋㅋㅋ

쿠키들이 쌓인 곳에는 무려 지름이 7~8cm되는 쿠키가 있는데
어느정도 덜어야하는지 몰라서 크게 덜었다가 엄청 커져버렸다는...ㅋㅋㅋ





다 만들고 나서 뜨레모아 싸장언니에게 몇개 드리고
기밀태씨 먹으라고 몇개 주고 나머지는 동생들에게..
먹어보니 나름 바삭하고 달았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진 몰라도..
남자친구 말로는 허쉬 다크 초코렛 맛있다더라..ㅋㅋ
달아서 커피와 먹으면 맛있다고 함 ^^
나중에 쿠키 또 구워서 커피랑 먹으러 가야징 ㅎㅅㅎ
반응형
Comments